영농일지 양식 대신! 텍스트 몇 줄이면 알아서 완성되는 최초의 영농일지 AI 서비스

2024. 10. 3.

현재 영농일지를 어떻게 쓰고 계시나요?

현재 어떤 프로그램을 통해 영농일지를 작성하시나요? 대부분 엑셀이나 농업온, 팜모닝 등의 프로그램을 쓰실텐데요. 이런 영농일지 프로그램은 수기로 작성할 부분이 너무 많고 복잡해서 불편함이 많습니다.

1. 농업온의 경우는 품목, 품종, 활동유형, 날씨 정보 등 너무 많은 항목을 작성하도록 되어있어요.

2. 팜모닝의 경우는 날씨, 활동 유형 등의 중요한 정보는 따로 작성하는 항목이 없어서 가끔 중요한 정보를 빼먹고 작성하게 되거나, 농작업 설명을 오히려 더 신경써서 서술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영농일지를 더 쉽게 쓸 수 있을까요?


팔림 영농일지는 AI로 가장 쉽게 작성할 수 있어요

실제 20개의 농가 중 영농일지에 자잘한 내용을 적기가 번거롭다고 응답한 농가 7곳

실제 20개의 농가 중 영농일지 앱 사용이 불편하다고 응답한 농가가 17곳


팔림 영농일지는 최초의 AI 영농일지 서비스로, 영농일지에 최적화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양식을 하나하나 작성할 필요 없이 간단한 텍스트 몇 줄이면 AI가 자동으로 영농일지를 작성해줍니다. 실제로 농가 20곳 중 85퍼센트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문제를 팔림이 효과적으로 해결해드립니다.


쉽게 팔림의 영농일지 작성하는 법

구체적으로 어떻게 AI가 영농일지를 작성해주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생산자님들은 텍스트로 내용을 작성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날씨가 좋아서 가지가 제법 올라가지고 오후 3시부터 두시간 정도 복숭아 가지치고 나서 5시에 예약한 키위 1,2쉐드 토양 검사 진행함”라고 팔림 영농일지에 입력해보겠습니다.


AI가 작물별 작업시간, 작업내용을 자동으로 분류

입력한 텍스트: 날씨가 좋아서 가지가 제법 올라가지고 ​오후 3시부터 두시간 정도 복숭아 가지치고 나서 5시에 예약한 키위 1,2쉐드 토양 검사 진행함

결과물: 아래 이미지를 보면, 텍스트가 자동으로 분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작업과 키위 작업으로 자동으로 나뉘었고 작물별 작업 시간까지 정확히 기재되었죠!


AI가 자동으로 작업 시간, 대상 작물, 작업 분류, 작업 내용까지 작성해줍니다. 특히 작업 시간은 몇 시부터 몇 시까지, 몇 분동안 하는지 자동으로 정리해줍니다. 게다가 날씨와 강수량은 자동으로 AI가 기록해주니 생산자님들이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초의 영농일지 AI가 만들어주는 똑똑한 농업 기록

원래같으면 대상 작물, 필지, 작업 분류를 일일이 선택하고 영농일지를 써야하는데, 팔림 영농일지를 사용하면 짧은 텍스트 몇 줄로 영농일지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 날씨, 강수량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해주어 기존 프로그램들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농사 일이 고되어서 피곤하고 힘드시죠? 팔림의 영농일지를 사용하시면 농사가 끝나고 피곤한 상황에서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팔림의 영농일지 서비스에 더 관심이 있으시다면 웨비나를 통해 자세한 사용법을 들어보세요.


📌 [웨비나] 영농일지 솔루션 사용법 자세히 들어보기

© (주)모두의플래닛 2024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20, 14층

353-87-02766 | 대표자: 김영찬

info@eplanet.kr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20, 14층

353-87-02766 | 대표자: 김영찬

info@eplanet.kr